HOME > Contact Us > 게시판
* 게시판의 성격에 맞지 않거나 광고, 스팸, 비방성 게시물은 글쓴이의 동의없이 관리자가 게재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름 관리자 이메일 twkim@story-n.net
작성일 2019.09.22 조회수 119
파일첨부 SNS홍보강의3.jpg
제목
인구보건복지협회, "SNS 이해와 온라인 홍보" 강의

 

인구보건복지협회에서 강의가 있다. 인구교육 관련 학과, 즉 인구학, 사회학, 여성학, 복지학 등을 전공한 분이나 관련 강의 경력자 35명을 대상으로 SNS 소셜미디어 관련 강의다.

90분 특강이라 내용은 많이 압축했다. 커리큘럼은 다음과 같다.

 1. 2019년 SNS 소셜미디어 트렌드

 2. SNS 소셜미디어 종류와 특징

 3. SNS 소셜미디어 전략과 운영 방법

 4. 스마트폰 활용한 SNS 콘텐츠 제작 팁

먼저 주요 SNS 소셜미디어 활용에 대해 강의했다. 개인적으로 소셜미디어 사용하는 이유를 간단히 소개했다. 물론 다른 이유도 있지만 일반적인 얘기다.

 블로그 “나 이렇게 전문가야”

 페이스북 “나 이렇게 잘 살고 있어”

 인스타그램 “나 이렇게 잘 먹고 있어”

 카카오스토리 “우리 애가 이렇게 잘 크고 있어”

그리고 기관이나 기업에서 홍보 마케팅으로 활용하는 이유다.

 블로그 “전문가 리뷰를 확인하세요”

 페이스북 “친구해요”, “좋은 이벤트 소개할게요”

 인스타그램 “예쁜 사진으로 먼저 만나보세요”

 유튜브 “동영상으로 직접 비교해보세요”

 홈페이지 “이제는 이용해 보세요”, “더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소셜미디어 온라인 홍보 강의에서 꼭 강의하는 부분은 소셜미디어 온라인 트렌드다. 특히 9월 18일에 오픈한 OTT 웨이브(WAAVE)를 계기로 OTT(동영상 플랫폼, Over The Top) 시장은 뜨겁게 타오르고 있다. 기존에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 글로벌 기업이 점령한 OTT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토종인 SKT의 동영상 플랫폼 '옥수수(OKSUSU)'와 지상파 KBS, MBC, SBS의 푹(POOQ)이 함께 웨이브를 9월 18일에 론칭했다. 또, 내년에는 JTBC와 CJ ENM이 함께 새로운 OTT를 선보인단다.

 1. TV, 신문 침체와 모바일, 유튜브 등 OTT 시대 도래 

 2. 페이스북 주춤과 인스타그램 부상 중

 3. 페이스북의 Paid Media로 변화

 4. 네이버, 카카오의 다양한 시도

 5. 구글, 다음의 검색 증가

 6. 인플루언서 활약과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의 도약   

 7. 동영상, 이미지 대세와 텍스트의 한계

 8. 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른 콘텐츠 마케팅 지속

그리고 온라인 서비스에서 대한민국 대표 주자인 네이버와 카카오의 변화, 그리고 다소 주춤대는 페이스북, 약진하는 인스타그램, 떠오르는 인플루언서 시대, 콘텐츠 마케팅 등에 관하여 강의했다. 

​후반부에는 온라인 소셜미디어 홍보 마케팅 전략에 대한 큰 그림과 이미지 동영상 콘텐츠 제작에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는 도구를 소개했다.

■ 김태욱 강사 / 컨설턴트

- 홍보 분야 : 홍보전략, 언론홍보, 보도자료 작성, 사회복지 문화 홍보 교육

- 스토리텔링 분야 : 브랜드스토리텔링, 소셜스토리텔링, 퍼스널스토리텔링 교육

- 소셜미디어 분야 : 온라인 홍보, 소셜미디어 홍보, 소셜콘텐츠 코칭 교육

- 1기업 홍보마케팅 분야 : 홍보마케팅 전략, 퍼스널브랜딩 전략 코칭 자문 

이전글 시흥시청,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정책홍보" 강의
다음글 국방부, "정책홍보 메시지 전략" 강의